본문 바로가기
수험서리뷰

2023써니 행정법 단원별 모의고사,솔직한 후기,공무원 교재 후기,내돈내산

by 뚝배기loo4 2024. 7. 9.

2023 써니 행정법 단원별 모의고사 (분철)

박준철(써니)_공단기

아쉽게도 다 풀고 버려서 내용은 찍지 못했지만 

1.문제편(총8주차/각2회씩)

2.해설편 (ox)

으로 나뉘어져있다. 

<문제편>

✔️단원별로 2회차씩 구성이 되어있다. 그래서 시간 없을 때는 1,3,5 이렇게 홀수차만 풀거나 짝수차만 풀거나 했다.

✔️단원별로 문제가 구성되다 보니 아무래도 좀 더 단원별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문제가 대부분 ㄱㄴㄷㄹㅁㅂㅅ 이 중에서 맞는 것은 틀린 것은 이런식으로 구성이 되어있어서 일반 모의고사에 비해서 시간을 조금 넉넉하게 잡고 풀어야한다. 

<해설편>

해설편에는 각 문제마다 기출되었던 ox가 있어서 진짜로 내가 그 문제들에 대해 알고 풀었는지, 그리고 실제 기출에서는 어떤 문장으로 구성되어 나오는지 확인하면서 복습이 가능하다. 


행정법 기본 강의 듣고나서 나는 기출을 듣지 않고 바로 단원별 모고로 갔는데 (유튜브에서 기출 보지말라는 ㅡㅡ 이상한 영상을 보고) 진짜 어려웠다. 엄청 스트레스 받으면서 풀었고 ox풀면서 복습하는데 시간도 많이 걸렸으며 문제는 풀리는데 왜 이게 맞고 틀리는 지는 알지 못하는 수준이 되었다. 물론 그렇게 하고 바로 친 시험에서 점수는 괜찮았는데, 조금만 혼돈스러운 부분을 건들면 바로 나가리 되는 ... 

단원별 모의고사가 잘 못 되었다는 게 아니고 행정법은 기출이 필수라고 생각함 ! 기출을 풀고 단원별 모고를 풀었어야했는데 .. 유튜브 ...

그 후에 기출 3회독하고 이 책으로 돌아와서 복습하는 마음으로 풀었는데 술술 풀렸다는... ㅠㅠ 기출이 답이다. 

어떤 공부를 하면서도 이 책만큼 열심히 본 책 없는것 같다 ㅋㅋ아. 행정학 여다나... 

문제편은 3번 풀었고(기화펜2번/마지막은 그냥),

해설편의 ox는 2번 풀 때에 그냥 기화펜 안 쓰고 바로 표시한 다음에 2번째에도 헷갈리는 건 크게 체크해두고 3번째 문제 풀때는 해설보고 ox는 체크 된 것 중에 그때에도 이해가 안 가는 건 따로 정리했다. 

기본서-단원별모고1회독-기출3회독-단원별모고2회독-동형모의고사 풀면서 3회독(단원별모고ox는 안함) 이렇게 했다.

3회독 풀 때는 시간도 신경쓰면서 문제 지문도 최대한 다 읽고 애매한 건 체크하면서 풀었다.

ㄱㄴ 이 확실하게 맞아서 답이 나와도 ㄷㄹㅁ도 읽으면서 내가 알고있는 지문인지 빠르게 확인하고 넘어감.

행정법,행정학을 확실하게 잡아야한다고 생각했고, 생각보다 시험장에서 행정학이 시간을 좀 잡아먹어서(찍기문제 때문에 ㅡㅡ) 행정법에서 시간을 많이 줄이려고 노력했다.


2023 버전으로 샀지만 어차피 동형이나 신기출은 다 2024 문제집이나 프린트로 보충이 됬기 때문에 크게 문제 될 건 없었고, 단원별마다 애매하게 헷갈리는 개념들 확실하게 붙잡고 가는데 도움이 많이 된 책이다. 

푸는 게 진~~~~~~짜 스트레스 받아서 그렇지 단점은 없음 , 글이 너무 많기 때문에 스트레스임 

앤써북은 사용안 함 / 풀다가 모르는 건 기출에 있는 해설참고 했어서 인강은 아예 안 들었음

단원별 모고 추천함/ 4.5점(풀기 너무 싫었어서 ㅋㅋ 0.5점 뺌 ㅠ)